[해외성공사례] at-scelta.com 브랜드쇼핑몰 – 비즈스프링 부스트
2016년 12월 13일
[동향살피기] 넷플릭스 “취향 예측에 위치, 나이, 성별은 쓰레기다” – 비즈스프링 부스트
2017년 3월 15일

신생 브랜드로써 성장 가속도가 붙기 시작한 시점 충성 고객 비중 높이기를 고민하던 [끌로드마농]의 BOOST™ 도입 사례 인터뷰 – 비즈스프링 부스트

끌로드마농 ( http://www.chlodmanon.com )

 

저희 [끌로드마농]은 [스타일온미] 외 본사에서 기획한 신생 브랜드입니다.
2016년부터 성장 가속도가 붙기 시작하여 브랜드 안착을 위해 모든 마케터가 그 어느 때 보다 더 치열하게 더 정밀하게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고민하고 설계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의 BOOST™ 서비스는 저희 대행사 팀장님의 추천으로 소개 받게 되었으며,
BOOST™ 설명회 자리에서 모든 마케터가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는 것을 만장일치로 승인을 하고 즉시 서비스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저희 마케터가 현재 고민하고 있는 브랜드 안착화에 “충성고객 확보 및 유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초반 BOOST™ 설계 시 포인트는

① 구매 결정을 빨리 할 수 있도록 만들자

② 자주 찾아오게 만들자

③ 더불어 주문 객단가도 높여보자

였습니다.

 

① 구매 결정을 도와주기 위해 방문자의 관심상품과 저희 주력상품을 연결하여 할인쿠폰을 PUSH 하기로 하고 설계하였습니다.
즉 원피스 시즌에 맞춰 원피스 카테고리 상품을 3개 보았다면 바로 원피스 할인 쿠폰 POPUP을 주었습니다.


②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해 구매 완료한 고객에게는 7일 내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즉시 발행하여 재 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③ 또한,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의 구간에 따라 개별 쿠폰을 발행하여 주문 객단가를 높이는 작업도 진행되었습니다.

 

 

이 외 주말 방문자를 위한 [시크릿 주말쿠폰] 발행 등과 같이 특정 요일, 시간대 쇼퍼들에게 작지만 쇼핑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시크릿 조건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만 한 달이 지난 시점 BOOST™ 도입을 통해 얻게 된 것은 상당히 컸습니다.^^

반복 방문자, 재방문자의 비중이 약 10% 증가하여 사이트 충성도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MD팀에서는 BOOST™를 통해 발행된 쿠폰들은 다른 쿠폰들에 비해 쿠폰 등록률, 사용률이 상당히 높으면서도 꾸준히 그 비율을 유지하고 있어 전례 없는 현상으로 재미있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서, 매출장을 통해 주문 객단가가 확실히 높아졌다고 평가하며 성장 가속도 유지에 꼭 필요한 마케팅으로 평가하셨습니다.

 

 

최초 BOOST™ 설명회 때 느꼈던 무한의 기대가 확신으로 다가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이런 좋은 기회를 제안해 주신 대행사 팀장님과 BOOST™ 도입과 아이디어에 많은 도움을 주신 BOOST™ 컨설턴트 차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데이터드리븐 실시간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면 꼭 BOOST™와 상담하세요!
서비스 시연과 사례 소개, 귀사의 추천 시나리오 제안을 하겠습니다.

T. 02-6919-5521. 5539
E. boost@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