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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5월 16일
[공지] @부스트 플러스친구로 이야기 나누어요~ ^_^
2017년 5월 29일

[레드오핀] 브랜드 살리기 마케팅 전략과 전술의 성공적 사례 – 회원가입수 약 700% 상승과 유지 비결


레드오핀 ( http://redopin.co.kr )

 

저희 레드오핀의 2017년도 목표는
예전의 명성을 되찾고, 그 동안 떠나 계셨던 회원들을 다시 초대하여 정상에 우뚝서자!는 이념을 갖고 [ 브랜드 살리기 ]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저희 팀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레드오핀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전술 아이디어 회의를 수시로 하였으며,

결정된 내용은 계획 수립 및 실행, 성과 평가/리뷰 사이크를 계속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과를 내고 있으며, 경쟁사 시장에서도 소문이 자자하게 돌고 있다고 하니 50% 정도는 목표점에 도달한 것 같습니다.

 

저희처럼 [ 브랜드 살리기 ] 또는 [ 브랜드 안착하기 ]를 위해 노력 중이신 마케터분들을 위해 저희가 실행한 마케팅 전술을 공유해 드리고자 하며,

많은 마케터분들의 성공적인,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시길 응원합니다.

 

저희 팀은 5단계로 나누어 단계별 미션을 수립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1단계 모바일APP 리뉴얼 및 편의성 환경 개선을 시작으로

2단계 신규 회원 확보 및 멤버쉽 혜택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중 최근에 진행된 “신규 회원 확보”는

그 동안 중단한 네이버 쇼핑과 여러 채널의 쇼핑박스 광고를 진행 함으로써 잠재고객의 방문 유도 작업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쇼핑박스 광고의 경우, 최대 ROAS(광고수익률)를 내기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처럼 ① 소재, ② 문구, ③ 실시간 모니터링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실시간 모니터링은 쇼핑박스 광고의 반응을 체크하기 위한 기본 데이터이면서,

소재 교체 타이밍을 그 누구보다도 빨리 캐치하고 움직일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되는 데이터가 존재 합니다.

저희는 비즈스프링의 인사이트™ (INSIGHT™) 솔루션 내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캠페인 대시보드』 데이터를 기준으로 광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 http://bizspring.co.kr/website/web/ )

 

해당 데이터는 현재 시간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소재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체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 사이트의 컨디션도 함께 모니터링 할 수 있게 이전 날짜의 해당 시간대까지의 비교 데이터를 표시해 주어

실무자로써 상당히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팀원들이 열심히 소재관리를 하여 많은 잠재 고객 (방문자)를 유도한다고 해서 성과도 좋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대규모 광고비 투자를 하여 유입시킨 잠재 고객인 만큼 사이트 내에서도 그들을 잡기 위한 장치들이 꼭 있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저희는 부스트™ (BOOST™) 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부스트™ ( http://boost.bizspring.co.kr )

 

부스트™는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을 추구하는 서비스로 알고 있으며,

방문자의 유입경로 또는 사이트 내 행동정보 등 로그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컨텐츠를 PUSH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문을 망설일 때, 특정 상품에 관심을 보일 때, 사이트를 떠나기 전에 혜택과 쿠폰을 PUSH하여

잠재된 고객의 회원가입 유도,

구매전환유도 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적합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즈스프링 매니저님과 오랜 시간 함께 협업을 했더니 저도 반은 비즈스프링 직원 같네요~ ^^;

 

다시 본론으로 가서,

네이버 쇼핑과 쇼핑박스 광고를 진행하면서 방문수가 약 500% 증가하였습니다.

 

이 때 잠개고객을 회원으로 잡기 위해 BOOST™를 이용하여

아직 회원이 아닌 잠재 고객이 사이트 방문하여 상품을 보게 된다면 아래와 같이 레드오핀만의 특별한 회원 혜택을 임팩트 있게 메시지 전달하였습니다.

해당 기간의 회원가입수가 약 700% 상승하였습니다.

기존 회원전환율과 비교하여도 약 200% 상승한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눈여겨 본 점은 쇼핑박스 광고가 종료되었음에도 회원전환율은 상승된 전환율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점

이며,

이는 BOOST를 통한 타겟 메시징이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에 중요한 역할을 톡톡히 해 주고 있다는 것을 한번 더 확인하게 되었으며,

더욱 더 내부 마케팅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게 되는 불씨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2016년도 11월부터 인사이트와 부스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외부 마케팅과 내부 마케팅을연결하여

전략적으로 실행하면서 주문 객단가 상승, 회원가입율 상승, 모바일APP 다운로드수 상승 등 다양한 성과를 확인하였습니다.

 

다음 미션에도 그에 맞는 새로운 BOOST 조건과 컨텐츠를 발굴하여 배치할 계획이며,

모든 방문자에게 레드오핀 ♥에서 새롭게 재미난 경험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해볼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