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전환가치 추가 및 개선사항
2017년 7월 20일
고객의 마음을 훔친 ‘개인화 마케팅’에 주목하라!
2017년 8월 1일

[세미나] 데이터드리븐마케팅, 그것이 알고싶다. (7월세미나, BOOST ™)

소문만 무성한 데이터드리븐마케팅.

데이터를 이용한 마케팅이란건가? 이름 자체도 어렵습니다.
요즘 너도나도 외치는 데이터의 중요성.
하지만 데이터 그 자체로는 아무의미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를 만들고 고객을 위한 액션을 취해야 하죠.

하지만, 어떻게?? 무슨방법으로???
이러한 궁금증에 비즈스프링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5년이상 웹로그분석에 집중했던 비즈스프링이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활용능력과 고도화된 온라인비즈니스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KakaoTalk_20170719_094013911

KakaoTalk_20170719_094013198

 
 
07월 13일 목요일. 06월에 이어 두번째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세미나보다 더욱 세세하고 여러방면의 질문이 나와 이번 콘텐츠에서는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드리고자 합니다.
 
 

KakaoTalk_20170719_094010254

 
 
Q. 데이터드리븐마케팅이란?

A. 데이터드리븐마케팅을 직역하면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데이터가 주도하는 마케팅’입니다. 언어의 뜻처럼 데이터드리븐마케팅은 데이터를 근거로 마케팅 시나리오와 전략을 결정하는 마케팅이죠. 이전 웹로그분석과 빅데이터가 데이터를 뽑아낸것에 그쳤다면, 이제는 데이터 속 숨은의미를 찾아내 전환을 위한 솔루션을 마련해야합니다.

데이터는 팩트를 나타내는 수단일뿐입니다.  마케팅캠페인을 진행한 각 지표를 형상화, 시각화 하여 방향성을 유추해 최적의 전략을 나타내는것이 데이터드리븐마케팅의 관건입니다.
 
 

KakaoTalk_20170719_094009590

KakaoTalk_20170719_094008935

 
 
Q. 성공적인 데이터드리븐마케팅 비법은 무엇인가?

A. 첫째, 잠재고객이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판단하고, 적절한 액션을 취하라!
둘째, 광고목적과 적합성을 파악하고, 원하는 해답을 제시하라!

특히, 이커머스 산업군은 고객이 갈등하는 순간에 맞춤형 메세지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안내해야합니다.  네이버키워드, 배너광고등 다양한 광고집행이후 사이트를 방문한 잠재고객에 대해서 유입조건, 고객행동 등을 매칭하고 전환을 결정하는 갈등의 순간에 구매촉진메세지를 전달하는것이 좋죠.
 
 

KakaoTalk_20170719_094006912
 Q. 실시간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서비스 BOOST™ 는 무엇인가?
 
 
A. 외부마케팅 채널을 통해 유입된 타깃 오디언스와 방문자의 행동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고객의 구매와 브랜드경험을 일관되게 제시할수 있습니다. 또한 잠재고객 및 기존고객들을 유형별로 자동분류하고 개인화된 메시지를 제시하여 최종적인 전환중심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계획-실행-평가의 사이클에서 각 단계의 연결은 물론, 단계 내의 마케팅 활동을 데이터에 근거해서 실시간 대응, 자동화, 예측과 시뮬레이션, 고객 개별적 대응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Q.  BOOST™ 의 강점은 무엇이며, 어떤성과를 나타낼 수 있는가?

A. ‘부스트’는 실시간으로 고객의 행동을 감지하고 있다가 사전에 설정한 특정 행동조건이 발견되면 쿠폰팝업, 이벤트메시지 등 마케팅 액션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서비스로 고가의 마케팅 시스템에 비해 저렴한 비용과 간단한 조작방법이 특징입니다. 특히 비즈스프링은 디지털마케팅 분석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하여 실무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이트 내 잠재고객의 구매욕구 자극을 위한 다양한 조건을 설정하고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마케팅 액션을 수행하여 사이트 성과를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akaoTalk_20170719_094003237
 
 
Q.  국내에서 데이터드리븐마케팅을 이용하여 성공한 사례는?

A. 여성온라인쇼핑몰  ‘끌로드마농’의 사례를 말씀드리면, ‘충성고객 확보 및 유지’ 개념으로 3단계의 마케팅미션을 설계하여 반복방문자, 재방문자의 비중이 약 10%이상 증가하였습니다.

① 구매 결정을 빨리 할 수 있도록 만들기
– 구매 결정을 도와주기 위해 방문자의 관심상품과 주력상품을 연결하여 할인쿠폰을 PUSH. (즉! 원피스 시즌에 맞춰 원피스 카테고리 상품을 3개 보았다면 바로 원피스 할인 쿠폰 POPUP을 주었습니다.)
② 자주 찾아오게 만들기
–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해 구매 완료한 고객에게는 7일 내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즉시 발행하여 재방문을 유도
③ 더불어 주문 객단가도 높이기
– 장바구니에 담긴 금액의 구간에 따라 개별 쿠폰을 발행하여 주문 객단가를 높이는 작업진행.

이 외에도 주말 방문자를 위한 [시크릿 주말쿠폰] 발행 등과 같이 특정 요일, 시간대 쇼퍼들에게 작지만 쇼핑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시크릿 조건들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반복방문자, 재방문자의 비중이 약 10%증가하여 사이트 충성도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즈스프링의 비전마크입니다.

비즈스프링의 비전마크입니다.


 
세미나 후기를 마무리하며, 최근의 광고 및 마케팅의 유형과 채널은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럴수록 소수 경험자에 의한 평가보다 새로운 매체와 캠페인 유형에 즉각적으로 검증하면서 대응해야 할것입니다.
앞으로도 비즈스프링은 국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표준모델이 만들어지는 데 앞장서고, 더 나아가 국내 e-biz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터드리븐 실시간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BOOST™와 상담하세요!
서비스 시연과 사례 소개, 귀사의 추천 시나리오 제안을 하겠습니다.

T. 02-6919-5521. 5539
E. boost@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