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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8월 7일
★비회원★의 고객경험 강화를 위한 전략!! – 비즈스프링 부스트
2017년 11월 14일

[분홍코끼리] 성수기 잠재고객(비회원)을 잡아라! – 비즈스프링 부스트


분홍코끼리 ( http://www.pinkelephant.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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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93만 회원의 사랑♥ 을 받고 있는 분홍코끼리 입니다. ^^

저희의 BOOST 활용사례를 소개하기가 조금은 쑥스럽지만,
저희와 같이 “외부 마케팅”만큼 “내부 마케팅”의 중요성이 논의되고, 이를 고민하고 계시는 마케팅 담당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약간의 고민 끝에 이렇게 응하게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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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ST를 처음 접하게된 계기는
비즈스프링의 BOOST 설명회 소식 메일을 통해서 입니다.

설명회 참석하여 활용사례를 들으면서,
저희 내부에서 가지고 있는 마케팅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확 들어서 테스트를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BOOST 테스트를 시작한 시점은 [신발 쇼핑몰]에서는 성수기를 한참 접어들었을 시점이였습니다.
즉, 1년 중 외부광고를 가장 많이 투자할 때이며, 잠재고객이 많이 유입되는 시점입니다.

당시 시점에서 보았을 때 [ 비회원의 회원전환율 높이기 ]가 최대 이슈이였으며,
비회원의 서핑 비중이 높을 것이라 예상은 되었지만, 수치로 확인하기 위해 BOOST를 통해 회원과 비회원의 방문 비중 체크를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저희가 사용 중인 로그분석 데이터에서는 해당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았기에 BOOST를 통해서 뽑아 보았습니다.

 

이틀 모니터링 하면서,
확인된 비회원의 방문 비중은 생각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이는 저희가 외부광고 관리를 엄청 잘하고 있다는 증표로 해석해도 되겠죠~

 

해당 데이터를 통해 “비회원” 타겟팅된 Trigger를 설계가 시급 함을 알게 되었으며,
– 비회원의 우리 상품의 관심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본적인 행동조건
– 분홍코끼리만의 회원 혜택을 알려주는 컨텐츠로 설계하기로 결정하고, 회원 전환율 높이에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비회원 타겟으로 2가지 조건망을 더 설계하여 적극적으로 회원혜택을 홍보하였습니다.

 

사실 BOOST 성과는 BOOST LIVE 한 첫 날부터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가입수가 눈에 띄게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이번 성과 리뷰에서 확인하고 싶었던 것은
외부 마케팅으로 단절되지 않고, 내부 마케팅과 연결되었을 때의 영향력, 효과 등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러기 위해
BOOST 보고서, DB 데이터, 로그분석 데이터를 취합하여 컨설턴트와 함께 리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비교기간은 이번 시즌의 [외부 마케팅만 진행된 시점] VS. [내부 마케팅까지 설계된 시점] )

 

 

수치를 통한 결과에서는
BOOST 테스트 시점은 외부 마케팅 집행 기간 후반에 접어든 시점이였기에 방문수 하락 추세를 보였음에도
그에 반해 회원 전환율과 구매건수가 상승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터 리뷰에서는
– 전체 방문자에게 일괄된 메시지 전달이 아닌 타겟 방문자에게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노출 시킬 수 있다는 점
– 내부 마케팅 실행이 자유롭다는 점
– 생각보다 더 정밀하게 내부 마케팅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
에서 만족도와 기대치가 높았습니다.

 

저희보다 더 전략적으로 BOOST를 설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걸로 알고 있기에

저희 또한 더 분발하여
저희 브랜드만의, 저희 회원만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계획을 설계해 보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_^